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영화관람료 인하?, 부과금 폐지 2025년부터

by qq405 2024. 3. 27.
반응형

영화관람료 인하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는 2025년부터 영화관람료에 징수하던 부과금을 폐지해 영화관을 찾는 사람들의 부담을 줄이고자 한다고 밝혔습니다.

 

 

본문-포스터

 

 

                 <내년부터 여화관람료 부과금 폐지>

- 영화관 관객에게 징수하던 입장권 가액 3% 부과금 폐지

- 영화발전가금 유지 등 영화산업에 대한 재정지원은 차질없이 지속

- 부과금 폐지가 영화관람료 인하로 이어지도록 주요 영화상영관과 협의진행

문체부는 그간 영화관 관객에게 입장권 가액 3#의 부과금을 징수했으나, 이는 개별 소비자들이 그 납부 사실을 모르는 '그림자 조세' 성격으로, 이번에 과감히 폐지하기로 한 것입니다.

 

3월 27(수)에 열린 '제23차 비상경제민생회의'에서는 영화관람료 부과금을 비롯해 그간 관행적으로 존치했던 부과금들의 전면 정비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랜더스 데이, 신세계그룹 쇼핑축제, 이벤트 일정 알아보기

랜더스 데이, 신세계그룹 쇼핑축제로 프로야구 개막에 맞춰서 신세계 계열사가 총 출동하는 역대 최대 행사로 지난해 규모의 2배로 약 1조 원 규모로 초대형 쇼핑 할인을 할 예정입니다. 시작일

qq3636.tistory.com

다만, 영화산업은 케이-콘텐츠 발전의 중추적 역할은 해왔던 만큼 문체부는 영화발전기금을 유지하고 재정 당국과 협의해 부과금 외 다른 재원을 통해 영화산업을 차질 없이 지원할 방침입니다.

 

영화관람료 부과금은 폐지하지만, 이를 정부예산으로 대체함으로써 영화발전기금의 안정적 운영을 도모할 계획입니다.

 

문체부는 부과금의 폐지가 실제 영화관람료 인하로 이어져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주요 상영관과 영화관람료 인하에 대한 협의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문체부는 영화관람료 부과금이 '25년 1월 1일부터 폐지되도록 「영화 밑 비디오물 진흥에 관한 법률」 개정을 추진합니다.

[0327]문체부보도자료-영화관람료+부과금+폐지.pdf
0.17MB

 

▶ 정부는 27일 영화관람료에 붙는 약 500원의 부담금을 없애겠다고 발표했다. 국민 부담 경감을 위해 준조세와 같은 부담금을 대거 정리하면서 영화관 입장권 부과금을 폐지하는 것입니다. 그만큼 티켓값 인하가 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500원 내린다고 영화를 자주 볼까요! 영화관계의  적극적으로 호응하여 영화관람료 부담을 줄여주기를 기대해 봅니다.

 

<출처=정책브리핑>

 

- 영등포 여의도봄꽃축제 2024

- 봄마중 떠나기 좋은 야영장, 인기 야영장(캠핑장) 추천

반응형

TOP

Designed by 티스토리